경기 광주, 진로직업 견학 프로그램 진행

세준푸드 2023.07.10 조회 410
경기 광주, 진로직업 견학 프로그램 진행 - 신아일보 (shinailbo.co.kr) - 정재신 - 2019.10.30

도평초 학생들, 곤지암읍 위치한 세준푸드 방문…식혜 직접 만들고 시식해

경기 광주시 도평초등학교 4학년 학생 26명이 전통음료 제조업체인 세준푸드를 방문해 진로직업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진=광주시)
경기 광주시 도평초등학교 4학년 학생 26명이 전통음료 제조업체인 세준푸드를 방문해 진로직업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진=광주시)

경기 광주시는 ‘혁신교육지구 민간기업 탐방프로그램’으로 최근 도평초등학교 4학년 학생 26명이 참여한 가운데 곤지암읍에 위치한 세준푸드를 방문, 진로직업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세준푸드 탐방은 △기업에 대한 소개 및 홍보영상 시청 △시설 견학 △식혜 만들기 체험 순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고온 살균처리에 의해 음료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살펴보고 식혜를 직접 만들어 시식해 볼 수 있어 견학의 흥미를 더하고 전통음료에 대한 가치를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직업현장 체험을 통해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과 함께 소통하는 배움터를 연계해 다양한 진로체험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989년 창업한 세준푸드는 식혜농축 특허 기술을 보유한 전통음료 제조업체로 색소는 물론 방부제와 화학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아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을 받고 있다.

출처 : 신아일보(http://www.shinailbo.co.kr)